원문 : http://android-developers.blogspot.kr/2015/03/android-51-lollipop-sdk.html

 

2015/03/10 - Android 5.1 Lollipop SDK

 

어제 우리는 안정성이 증가하고, 알림의 더 나은 조작을 제공하고, 퍼포먼스가 개선된 안드로이드 롤리팝 플랫폼의 업데이트 버전을 발표했다. 새로운 플랫폼의 지원과 개발과 테스팅을 할 수 있는 롤리팝 업데이트의 일부를 Android 5.1 SDK(API level 22)에서 릴리즈했다.

 

Android 5.1에서 새로워 진 것?

개발자를 위해 Android 5.1의 새 API중 약간을 소개한다. 추가된 API의 핵심은 "안드로이드 원" 을 사용하는 많은 지역에서 중요한 다중 심 카드(multiple SIM Card) 지원이다. "안드로이드 원" 기기를 사용하는 소비자들은 더 유연하게 그들의 네트워크 활동에 가장 잘 작동하는 사업자를 선택할 수 있을 것이다. 이것으로 개발자는 이 새 부분을 활용하여 새로운 앱 경험을 만들 수 있다.

그리고 사용자를 위한 새로운 것으로 Android 5.1은 업무환경 확장을 잘 지원하기 위해 "Android for Work"를 출시했다.

 

Android SDK 에서 업데이트 된 것

당신이 Android 5.1과 함께 시작할 때, 새 플랫폼과 새 API를 지원하기 위해 SDK 툴을 업데이트 했다. SDK는 당신이 당신의 앱을 테스트하고, 개발할 때 최신 호환성과 API를 사용할 수 있도록 Android 5.1 에뮬레이터를 포함하고 있다. 당신은 Android Studio 의 Android SDK Manager를 통해 업데이트 할 수 있다.

새 개발자 API의 더 자세한것은 API Overview를 보면 된다.

 

Nexus 기기 소식.

몇주 뒤, 우리는 넥서스 기기들을 위한 Android 5.1을 출시할 것이다. : Nexus 4, 5, 6, 7, 9, 10, 그리고 nexus player.

 

다음단계

모든 안드로이드 릴리즈와 함께, 가급적 빠른 시일내에 새로운 환경에서 당신의 앱들을 테스트하는게 좋을것이다. 당신은 오늘부터 SDK 에 포함된 Android 5.1 에뮬레이터를 사용할 수 있다. 혹은 Android 5.1 Nexus 이미지를 다운받고 nexus 장치에 설치할 수 있다.

만약 네가 네 앱을 메테리얼 디자인으로 업데이트하거나 , Android Wear, Android TV, Android Auto에서 어떻게 작동하는지 확인 할 기회가 없었다면, Android 5.1 SDK 업데이트와 함께 시작하는 지금이 가장 좋은 때이다.